티스토리 뷰

영감을 주는 콘텐츠

[22/09/25] 요즘사 영상

미어켓 서류 2022. 9. 25. 22:12

목차



    오늘부터 내가 보고 영감을 얻었거나 생각을 하게 되었거나 위로를 받은 콘텐츠가 있다면

    개발 공부 일지에 같이 적기보다 따로 기록하는 것이 더 좋겠다고 생각이 들어 실천하기로 했다.

     

    요즘사 채널을 구독 하진 않았지만 종종 알고리즘 때문에 추천 영상에 뜨면 하나씩 본다.

    뭔가 유익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클릭하게 된다.

     

    오늘 본 아래 영상은 두 여자분들이 직장 동료였는데 뜻이 맞아 함께 퇴사하고 함께 새로운 일을 시작한 것에 대한 내용이었고 인상 깊었던 부분은 2가지가 있었다.

     

    1. 작은 브랜드를 마케팅적으로 돕는 일을 한다는 것.

    >> 나도 중소기업의 수출을 위해 물꼬를 터주는 일을 종합적으로 했었는데 그런 면에서 비슷하다고 느꼈다.

    2. 뉴스레터, 뉴스레터를 엮은 전자책을 출간했다는 것. 뉴스레터는 "발행 빈도수, 주기"라는 틀에 매일 필요가 없다는 것.

    >> 뉴스레터를 꽤 여러 가지 구독하고 있는데 정말 이분들 말대로 정기적으로, 자주 오는 게 좋을 때도 있지만 그것보다 도움이 되는 내용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다. 그래서 내가 뉴스레터가 아니더라도 뭔가 글을 계속해서 쓰고 싶다면 너무 주기와 빈도에 매이지 말자라고 다짐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. 영감을 얻는 콘텐츠가 있다면 따로 기록해보는 카테고리도 그래서 만들게 되었다. 

     

    이렇게 스스로 새로운 일거리를 창출해내는 멋진 사람들이 있다는 게 신기하고 용감하다고 생각한다. 

    나도 누군가에게 영감을 주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. 진심으로.